티스토리 뷰

안녕하세요

 

갑자기 EXCEL 수식이 안될때 상황 모두 겪어보셨을겁니다.

 

사용자분께서 수식이 안된다고하셔서 점검해보았으나, 수동으로 하였을때(엔터)를 쳤을때는 가능하나,

 

자동으로 사용하려는 수식을 모두 엔터치기는 너무 번거롭더라구요 ㅠ

 

그래서 해당방법을 한번 점검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 포스팅 드립니다.

 

제가 사용한 버전은 OFFICE 2016 버전 기준입니다.

 

 

 

EXCEL 수식이 안될때

 

 

상단 메뉴바 중에 [파일] 을 클릭합니다

 

 

 

좌측 메뉴중 [옵션] 을 클릭합니다.

 

 

[수식] 탭에서 통합문서 계산의 값이 [자동]으로 설정되어있는지 체크바랍니다.

사용자는 해당 값이 수동으로 되어있어, 값이 수동으로 변경되었더라구요.

 

엑셀 문서를 모두 종료후 재 실행하니 정상적으로 수식이 들어가게 되었습니다.

 

내용 참고하시어 도움되시기 바랍니다.

 

감사합니다.

 

댓글